영주권 인터뷰 준비사항
취업이민 인터뷰 준비사항
(1) 인터뷰 통지서 원본
(출입할 때, 공항과 같은 검문을 할 때, 검문 직원에게 레터를 보여줘서 나의 용무를 알려줘야
합니다.)
(2) 신체검사 서류
(3) 성인은 드라이브 라이선스+여권, 아이들은 여권
(드라이브 ID는 입장 시만 필요하고, USCIS직원이 ID와 여권을 복사한다기에 필요)
(4) 현재 체류 중인 비자
(저 같은 경우 해당 서류는 보자고 하지 않았습니다.)
(5) 비자 신청 가족 모두의 Employment Authorization Card
(6) 가족 모두의 기본 증명서, 가족관계 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 원본
(과거 제출한 원본 서류. 혼인관계 증명서 번역)
(7) F1 학생 신분으로 있었다면, 학생 성적표 원본
(봉투에 담긴 것, 만약 뜯었을 시 봉투를 꼭 챙겨가고, 다시 발급받을 수 있다면 다시 받아서,
봉투를 열지 않고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8) H1B 취업 비자 신분 이신분이라면, 회사에 관련된 서류를 꼭 챙겨가세요.
(급여명세서 PayStub서류, 텍스 리턴용 W-2 서류, 회사의 업무 관련 브로셔등)
- (7), (8)는 옵션 사항이지만, 챙기실 수 있다면 꼭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 인터뷰 동반자 ]
CoolCabanas (1) 비자 신청 가족 전원
(14세 미만은 인터뷰 없다고 하는데, USCIS직원마다 다릅니다. 저희 아들은 질문했답니다.)
(2) 통역자
(영어를 표현을 잘하는 사람을 동행을 추천합니다. 보통 $200-$300불 정도 한다고 합니다.)
(3) 변호사
(옵션 $500~정보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인터뷰를 본 사람의 이야기로는 변호사는 아무 말도 못 하게 한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함께 동행한 변호사분이 변호사 동행 서류(?)를 제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혼인신고서 번역된 서류도 제출해 주셨습니다. 이때, “아~ 변호사가 필요하다”라고 느꼈
습니다.
이것 또한, 심사관(인터뷰 보는 직원)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